티스토리 뷰
// 2020-05-20 wsshin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queue>
using namespace std;
void Solution(int SizeY, int SizeX, int& AreaMax, int& FeatureCnt, vector<vector<int>> vecBoard);
int main()
{
int Y = 0;
int X = 0;
cin >> Y >> X;
vector<vector<int>> vecBoard;
for (int i = 0; i < Y; i++)
{
vector<int> nTemp;
for (int j = 0; j < X; j++)
{
int nInput = 0;
cin >> nInput;
nTemp.push_back(nInput);
}
vecBoard.push_back(nTemp);
}
int AreaMax = 0;
int FeatureCnt = 0;
Solution(Y, X, AreaMax, FeatureCnt, vecBoard);
if (FeatureCnt == 0) AreaMax = 0;
cout << FeatureCnt << endl;
cout << AreaMax;
}
void Solution(int SizeY, int SizeX, int& AreaMax, int& FeatureCnt, vector<vector<int>> vecBoard)
{
vector<vector<int>> vecOrder{ // 시계방향
{-1, 0}, // 상
{ 0, 1}, // 우
{ 1, 0}, // 하
{ 0, -1} // 좌
};
queue<pair<int, int>> queue;
vector<vector<int>> vecVisited(SizeY, vector<int>(SizeX, 0));
for (int Y = 0; Y < SizeY; Y++)
{
for (int X = 0; X < SizeX; X++)
{
if (vecBoard[Y][X] == 0) continue;
if (vecVisited[Y][X] == 1) continue;
int AreaCnt = 0;
vecVisited[Y][X] = 1;
// 첫번째 시작 노드 삽입
queue.push(make_pair(Y, X));
FeatureCnt++;
while (!queue.empty())
{
int PopY = 0;
int PopX = 0;
PopY = queue.front().first;
PopX = queue.front().second;
queue.pop();
AreaCnt++;
for (int i = 0; i < vecOrder.size(); i++)
{
int PushY = PopY + vecOrder[i][0];
int PushX = PopX + vecOrder[i][1];
if (PushY >= SizeY || PushY < 0) continue;
if (PushX >= SizeX || PushX < 0) continue;
if (vecVisited[PushY][PushX] == 1) continue;
if (vecBoard[PushY][PushX] == 0) continue;
vecVisited[PushY][PushX] = 1;
queue.push(make_pair(PushY, PushX));
}
}
if (AreaMax < AreaCnt)
{
AreaMax = AreaCnt;
}
}
}
}
'Algoritem > Problem solv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팩토리얼 (0) | 2020.05.25 |
---|---|
소수 판별법 (0) | 2020.05.25 |
백준 : 7576번 토마토(C++14)_BFS (0) | 2020.05.22 |
백준 : 2178번 미로 탐색(C++14)_BFS (0) | 2020.05.21 |
프로그래머스 : 카카오_크레인 인형 뽑기 게임(C++)_Stack (0) | 2020.05.20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unrealengine
- coordinate system
- Trouble shooting
- 람다함수
- 람다
- UE5
- bug
- C
- double free
- Lambda
- c++11
- rotator
- c++
- LambdaFunction
- UE4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