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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
C++ Callable : ()를 붙여서 호출할 수 있는 모든 것
사용의 예
Ex1.
struct S
{
void operator()(int a, int b) { std::cout << "a + b = " << a + b << std::endl; }
};
int main()
{
S some_obj; some_obj(3, 5);
}
Ex2.
int main()
{
auto f = [](int a, int b) { std::cout << "a + b = " << a + b << std::endl; };
f(3, 5);
}
상세 설명
위 예시가 모두 Callable 당연히 함수 또한 Callable 이다
함수 포인터는 함수들만 보관할 수 있는 객체라고 볼 수 있다면
std::function 의 경우 함수 뿐만이 아니라 모든 Callable 들을 보관할 수 있는 객체이다.
사용법
헤더 : #include
형식 : std::function<함수의 반환형(매개변수의 타입)> 객체이름 = 함수이름;
실제 사용 1 : std::function<int(char)> f1 = functionA;
실제 사용 2 : std::function<int(A&)> f1 = &A::somefunc; // (A&)가 가능한 이유 맴버함수들은 암묵적으로 호출한 객체를 받고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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