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핵심
Call-by-Reference : 메모리에 담긴 실제 값이 아닌 주소값을 넘기는 것
Call-by-Value : 메모리에 담긴 실제 값을 넘기는 것
Call-by-Reference
Ex1
void function(int* a)
{
a = 20;
}
void main()
{
int a = 10;
function(&a);
cout << a; // 결과 : 20
}
Ex2
void function(int& a)
{
a = 30;
}
void main()
{
int a = 10;
function(a); // 결과 : 30
}
Call-by-Value
void function(int a)
{
a = 10;
}
void main()
{
int a = 20;
function(a); // 결과 : 20;
}
'C++ > Skill (기본지식, 모던C++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본지식 : 다형성과 추상화.2) 추상 클래스, 순수 가상함수 (0) | 2020.06.02 |
---|---|
기본지식 : 포인터.2) 얕은 복사, 깊은 복사 (0) | 2020.05.24 |
모던C++) 이차원 벡터(vector)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하기 (0) | 2020.05.20 |
모던C++) 두개의 값을 갖는 pair<>, make_pair() (0) | 2020.05.20 |
모던C++) std::sort()의 활용 (0) | 2020.05.19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Trouble shooting
- bug
- coordinate system
- double free
- C
- unrealengine
- LambdaFunction
- c++
- UE5
- 람다
- rotator
- Lambda
- 람다함수
- UE4
- c++11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